동탄컴퓨터

센트럴파크 옆 컴퓨터매장(031-8015-2456)

동탄컴퓨터 자세히보기

일상생활

자취방용 전자렌지 (저가형)

동탄컴 2018. 8. 16. 16:26
반응형

기존에 매장에 있던 전자레인지고장이라서 잘될 때는 잘 동작하는데 어쩔 때는 LED 창이 부르르 떨릴 때는 동작이 안됩니다. 거진 10년은 넘은 제품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내부회로 등의 문제가 생겼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워낙에 신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해서 전자렌지를 고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하나 구입하는 것이 안전하며, 깔끔할 거 같아서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미디어? 미데아? 처음 들어보는 상표이기는 한데요. 가전제품을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를 하더라고요. 최근에 매장에서 사용할 소형냉장고를 하나 구입을 했었는데 잘 동작하기에 이번에는 전자레인지를 한 번 구입해서 써봤습니다. LED 표시가 없이 다이얼 형식의 제품이 조금 더 저렴하기는 했는데요. 그래도 LED 표시된 제품이 좋아보였고, 용량도 23L, 출력이 800W이고 가격차이도 만원정도라서 그냥 LED 있는 제품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삼성전자렌지도 10만원 정도면 구입을 할 수 있었는데요. 예전 어르신들 말씀에 오래 사용할 전자제품은 메이커로 구입을 하시라는 말씀을 들었던 거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서 큰 고장이 없을 단순한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기술적인 평준화가 됐을 거라서 생각해서 가격이 싼 제품을 한 번 써보고, 고장나면, 고치는 것이 아니라 새로 구입하는 소비형태로 변화하는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중소기업제품보다는 대기업의 제품이 안정성테스트나 품질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것은 어쩔 수는 없네요. 각자의 소비성향에 맞는 제품을 골라서, 뽑기하는 기분으로 제품을 구입해야지 않을까 싶네요.

 

 

 

 

최근에 냉장고가 냉장이 잘 안되고 서늘한 정도라서 위의 메이커에서 소형냉장고도 하나 구입해서 사용을 해봤었는데요. 냉장고의 특별한 기술이 들어갈 거 같지는 않아서 별다른 문제점 없이 냉동, 냉장 잘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집에서 안되는 컴퓨터, 저희 매장으로 가져오시면, 정상동작하는 경우처럼 자신의 (폐기) 처지를 아는 것인지? 잘 안되던 냉장고의 냉장실도 어느 정도 기능이 돌아와서 갑자기 매장에 냉장고가 두개를 놓게된 아이러니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언박싱을 하면, 음식물을 놓을 수 있는 유리받침대와 유리받침대를 돌려주는 바퀴달린 받침대가 있습니다.

 

 

 

 

 

먼저 바퀴를 바닥에 깔아두고 그 위에 유리로된 받침대를 홈에 맞춰서 올려놓으면,

 

 

 

 

평소에 알고 지내던 전자레인지의 모습이 됩니다.

 

 

 

옥션 상품판매페이지에는 전면만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검은색인줄 알았는데 ... 받아서 뜯어보니 외관은 흰색이였네요. 제가 잘못 주문했었나 잠시 착각을 했습니다. 전면을 제외하면, 테두리는 흰색커버이고 뒷면은 냉장고 뒷면과 같은 철채형태입니다.

 

 

아래의 냉장고처럼 검은색인 줄 알았는데 ... 흰색이라서 좀 아쉽습니다.

 

 

정면에서 바라보면, "검은색 + 흰색 다이얼"처럼 생겼습니다.

 

 

 

내부에는 설명서, 제품보증서가 들어있었습니다.

 

 

 

 

2장씩이나 ...

 

 

조리버튼과 LED 창입니다. 시작/+30초 버튼을 제일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반적으로 커버를 열어볼 일은 없지만, 커버를 열지말라는 경고문이 붙어있네요. 내부에 전자제품이 고압이라고 합니다.

 

 

판매페이지에서는 볼 수 없는 뒷면의 모습입니다. 전원코드는 1미터 가량으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를 놓을 위치에 전기를 꽂을 곳을 확보해둬야겠습니다.

 

 

접지가 되는 멀티탭을 사용하라는 안내문이고요. 일반 가정용으로는 700W 제품이 많았는데 ... 편의점 같은 곳은 1000W 제품을 쓰더군요. 출력이 800W 인 제품이네요. 유이테크에서 사후관리를 해준다고 적혀있네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로 391번길 2

전화번호 1588-7038

 

 

 

접지가 닫을 수 있는 멀티탭을 사용하시랍니다.

 

 

코드는 선을 잡아 댕기기 힘든 ㄱ자로 꺾임 형태의 220V 코드입니다.

 

 

코드의 길이는 1미터 가량은 짧은 편입니다. 멀티탭을 잘 활용하셔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멀티탭 중에 개별 스위치가 있는 제품은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등과 같이 전력사용량이 높은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다보면, 멀티탭이 고장나거나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스위치가 없고 전선의 굵기가 굵은 멀티탭을 많이 권장합니다. 전기 사용량이 많은 제품을 연결할 멀티탭의 선은 둥굴게 말아놓으면 안되고 펼쳐놓는 게 오히려 좋다고 하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도로변 상가 1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