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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링크 상품 구매시 팝업 공지사항 (검색로직 변경안내문)

동탄컴 2017. 2. 3.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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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링크는 네이버 지도의 유료 서비스명입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지도의 상위포지션 노출을 보장하는 것)

네이버 지도 검색하면 유명도(클릭수, 댓글수, 하트수 등등)나 관련도(검색어와 매치, 인근지역 등등)에 의해서

신뢰성이 높은 검색결과를 상위 노출되도록 시스템을 만들었을텐데요. (제 생각입니다.)


2016년 중반기 부터 네이버 지도의 변화를 주면서

최근 8개월 정도는 네이버 지도 순위 변경이 거의 없었습니다.

여러가지 편법적인 방법으로 유명도지수(?)나 관련도를 높히기 위해서  

지도 순위 변경 조작 작업을 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들어서면서 경쟁하다보니

도를 넘어섰기에 네이버에서 순위 변경 체계를 정지시켜버리는 제재를 가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편법적으로 자신의 등수를 올리는 것은 물론이고

타인의 매장의 등수를 낮추기 위한 짓(어뷰징행위)도 서슴치 않았을테니

검색시스템의 교란이 생겨서 자연스러운 검색결과값보다는

인위적으로 조작된 검색결과가 노출되는 상태니깐 지도 순위 변경을 임의적으로 고정시키므로,

이런 유형의 업체를 단시간에 고사시키려고 했지않을까요?


이렇게 순위변동을 중단해 버리면,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는 부분과

순위를 재반영했을 때, 조작 업체가 다시 생기는 것을 막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특정 조직이나 단체, 광고 회사에 의해서 조작되지 않을 시스템을 개발에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위의 이야기는 네이버 지도 검색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고 사설입니다.

아래 로컬링크를 오랜만에 (8개월만) 구매하면서 떠오른 생각을 두서없이 남겨놓은 것이고요.


오늘 로컬링크를 구매하면서 팝업 공지창이 뜨기에 캡쳐해왔습니다.


전에는 자전거, 자전거 매장의 검색 결과가 서로 나뉘였는데

변경후에는 자전거, 자전거 매장 검색 결과가 "자전거"로 통합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부분 "핵심검색어 + 추가검색어" 이렇게 이중으로 구성된 검색어는 핵심 검색어만 구입하면 되겠네요.


저도 한 번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 관련글 ] 네이버지도 시스템의 변화 http://blog.naver.com/dongtancom/220748202695

[ 관련글 ] 네이버지도 평가글 노출의 선택화 http://blog.naver.com/dongtancom/220679597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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