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장착된 2012년 컴퓨터
하드디스크만 2개 장착된 오래된 컴퓨터가 입고됐습니다. SSD를 추가장착하면 그래도 쓸만한 컴퓨터인데요. SSD 추가 장착은 안하시고 그냥 윈도우만 재설치를 원하셨네요. 연식이 오래된 컴퓨터는 단순 윈도우 재설치 작업도 오래 걸릴 수가 있습니다. 손님은 모르시고 윈도우만 재설치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생각하시겠지만 오래되면 여기저기 불량이 생겨서 작업 지연이 생깁니다.
기존의 윈도우7(중국어 버전)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CPU 서멀이라도 다시 발라드리려고 CPU 쿨러를 분해했더니, CPU 쿨러 받침대가 깨져버렸네요. 원래 동작 팬소음이 있었던 제품이라서 교체할 생각이긴 했습니다.
오른쪽 다리는 깨지고 왼쪽은 금이 갔네요. 플라스틱이 오래됐고 열을 받으면서 강도가 많이 약해졌습니다.
인텔 10,11세대용 1200 소켓용 동쿨러를 장착해드렸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일단은 제 SSD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하드 카피를 통해서 기존의 하드디스크로 복사했습니다. 왼쪽에 있는 WD하드디스크는 배드섹터 불량입니다. 복사되고 있는 히타치 하드는 정상입니다.
메모리도 4기가 하나가 장착된 상태였는데요. 윈도우10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8기가를 권장드리기 때문에 4기가는 추가했습니다. 하드 카피 후 작업 관리자를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여유가 생겼고 디스크는 100%까지 올라가네요. 이 컴퓨터가 느린 이유는 = 렉이 걸리는 이유는 하드디스크가 느리기 때문입니다. SSD를 추가 장착해서 사용하시거나,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는 것도 권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