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메인보드 3번째 AS 보내기
제 메인컴퓨터에서 사용했었던 메인보드입니다. 1년 정도 실사용하고 빼놓고 간간히 테스트용 메인보드로 사용했었는데요. 이번에 3번째 교체를 받았습니다. 손님 메인보드 AS 대행이라면, 대략, 난감할 뻔 했는데요. 제가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는 메인보드라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 받는 사람 -
고객지원센터 :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45길 74 CS이노베이션
02-702-1358
[1차 A/S]
2021년 05월 12일 서비스센터 접수 없이 로젠택배 선불
2021년 05월 17일 카톡 접수 및 발송 안내
2021년 05월 18일 CJ대한통운 선불 수령
[2차 A/S]
2021년 05월 25일 2차 AS 택배발송 로젠택배 선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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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아서 기록도 안 남겼네요.)
[3차 A/S]
2021년 08월 23일 3차 AS 택배발송 로젠택배 선불
2021년 08월 25일 카톡 접수 및 발송 안내
2021년 08월 26일 CJ대한통운 선불 수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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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SROCK B360M PRO4
- 모델명 : B360M PRO4
- 시리얼넘버 :
최초 구입 시리얼 89M0XB??????
1차 AS (2021년 05월 18일 교체 시리얼) 89M0XB??????
2차 AS (2021년 05월 25일 교체 시리얼) 93M0XB??????
3차 AS (2021년 08월 26일 교체 시리얼) 92M0XB??????
- A/S 접수내용 -
(1차) 불량 : 그래픽카드 인식 안됨 => 교체
(2차) 불량 : 전원 안들어옴 (파워 교차 테스트 동일함) => 교체
(3차) 불량 : CPU 발열 전혀 없음, CPU 팬 회전하지만 비프음 없음 => 교체
[ 보낸 사람 ]
이름 : 동탄컴퓨터
연락처 : 031-8015-2456,
주소 : 화성시 반송동 35-6번지 102호
신품대비해서 센터에서 교체받은 "리퍼" 메인보드의 불량률이 훨씬 높습니다.
동네 컴퓨터 매장에서 A/S 대행을 안하고 신품으로 교체하려는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물론, 운이 좋아서 한 번만에 양품을 받아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경험상으로 "두~세번" 교체해야 양품을 받아볼 경우도 생깁니다. (위와 같은 경우)
그러니깐, 본인이 직접 판매한 컴퓨터가 아니라면,
A/S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곳도 많습니다.
(A/S 대행이 의무 사항도 아니고요. 이렇게 몇 번 당해본 컴사장님은 안하려고 할 겁니다. 시간은 많이 소모되고 A/S에 대한 보증으로 마진은 적은 일이 되니깐요. 메인보드를 받아서 다시 점검하고 교체하고 또 테스트하고 ... 반복 작업!)
그러니깐, 새걸로 교체했을 때, 더 빠르고 더 안전하게 해결될 수 있는데요.
간혹, AS대행하는 수리점을 원망하시는 손님도 계시기 때문에, 센터에 고객 중간에 낀 입장으로 난처합니다.
차라리 신품으로 교체하고 신품 부품에 대한 A/S를 보증을 해주는 게 깔끔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장난 메인보드는 A/S 받아서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 처분하시고요.
A/S 대행 맡겨놓고 몇달 몇년동안 안 찾아가시는 손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도 바뀌면 더욱 난감하고요. 바쁘시면, 택배로 보내준다고해도 굳이 찾으러 오겠다고 이야기만하고 안 찾아가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손님꺼라 쓰지도 버리지도 못하고 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