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구형 하드디스크 USB 연결 케이블 불량
중국(알리)에서 구입한 IDE 구형 하드디스크를 USB로 연결할 수 있는 변환 케이블인데요.
구입을 해놓고 처음으로 사용을 해보려고 연결을 했더니 인식을 못하네요.
요즘은 IDE 하드디스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 ...
가끔 IDE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빼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 한 번 사용해봤습니다.
물론, P55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서브 컴퓨터가 있기 때문에 IDE 케이블로 직접 연결해서 자료를 빼낼 수도 있었는데요.
IDE 하드디스크의 연식이 있다보니깐 P55 IDE 케이블로 인식이 잘 안되는 등 이상 증상이 있어서
확인차 다른 메인보드에 연결하기 위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알리에서 구입해서 어차피 AS 보내기도 힘들고 그래서 그냥 쓰레기통에 넣었다가
그냥 버리기는 그래서 속에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고 버리자는 셈으로 한 번 뜯어봤습니다.
특별히 나사는 없고 플라스틱끼리 걸쇠로 걸린 형태인데요. 일자 드라이버 등으로 제끼면 열립니다.
아래와 같이 USB 케이블이 끊어진 상태였네요. 다시 납땜해서 재사용해도 되겠다 싶은데요. 그냥 폐기했습니다.
찾아보면, 똑 같은 제품이 어딘가 또 있을 거고 실제로 사용할 일도 거의 없고 그렇습니다.
노트북 IDE 하드디스크(전원 필요없음 USB 전원으로 동작가능), 데스크탑 IDE 하드디스크 (전원 별도 필요), 사타형 하드디스크 및 SSD 연결
이렇게 3개의 방식 모두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USB 2.0 방식으로 동작되는 오래된 제품입니다.
USB 케이블을 납땜하고 글루건으로 고정해놓은 상태인데요. USB 케이블 자체가 매우 얇아서 끊겼나 봅니다.